집밥을 자주 해먹는 집이라도 비상으로 몇 개씩은 쟁여두는 즉석밥, 그동안 즉석밥의 대명사로 햇반만을 고집해왔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제품을 소개해 본다. 이름하여 가성비 즉석밥으로 추천하는 쿠팡 곰곰 소중한 잡곡밥이다. 쿠팡이 배송도 빠르고, 서비스도 편리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들도 많다. 참고로, 곰곰은 쿠팡의 자체 브랜드다.
가성비 즉석밥 추천 곰곰 소중한 잡곡밥
곰곰 소중한 잡곡밥 가격
곰곰에서 나오는 즉석밥은 우리쌀밥, 잡곡밥, 찰흑미밥 이렇게 3종류가 있다. 우리쌀밥은 흰쌀밥이고, 잡곡밥과 찰흑미밥이 잡곡이 섞인 나름 건강밥이다.
내가 구매한 곰곰 소중한 잡곡밥은 흰쌀(59.9%)을 비롯해서, 현미(14.9%), 찹쌀(9.9%), 검정찰현미(7.9%), 찰수수(6.9%)가 들어가 있다. 여기서 흰쌀은 외국산이지만, 나머지 잡곡들은 모두 국내산이다.
210g짜리 기본 한 팩당 칼로리는 302kcal인데, 비교하자면, 햇반 찰잡곡밥 320kcal보다는 조금 낮은 수준이다. 참고로, 햇반 찰잡곡밥의 흰쌀 비율은 78.9%로, 잡곡의 비중이 21.1%이지만, 곰곰 소중한 잡곡밥에는 잡곡 비율이 40.1%나 된다. 거의 2배나 많은 압도적인 비중이다.
가격은 210g짜리 36개에 38,490원 쿠팡가로 무료배송이다. 이 가격은 햇반 잡곡밥의 최저가와도 거의 비슷한 가격이다. 위의 잡곡 비율을 비교해 본다면, 오히려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다.

곰곰 소중한 잡곡밥 후기
구매한 다음날 로켓배송된 곰곰 소중한 잡곡밥이다. 36개 주문에, 12개씩 3박스가 도착했다.

박스당 이렇게 켜켜이 잘 포장되어 있다.

얼른 장에 잘 정리해 두었다. 한동안 걱정 없을 양이다. 든든!

마침 밥 시간이라 얼른 하나를 따끈하게 데워보았다. 조리법은 일반 즉석밥과 동일한 전자레인지 2분(700w기준)이다. 비주얼이 나름 윤기자르르하면서 탱글해 보이는데 맛은 어떨지 얼른 먹어본다.

곰곰 소중한 잡곡밥의 맛은 생각보다 놀랍게도 너무 맛있다. 마치 가마솥에서 한 밥처럼 탱글하고 쫀득하고 밥알 하나하나가 살아있으면서도 잘 어우러진다.
와우!
사실 즉석밥에서 이런 맛은 처음 보는 것 같다. 그동안 햇반이나 다른 브랜드의 잡곡밥을 먹으면서도, 밥이 늘 좀 퍼져있고, 쫀득하고 탱글한 본연의 밥맛이 아쉬웠었는데, 이토록 나의 바람을 잘 실현해준 밥이 있었다니.

사실 쿠팡이라고 하면, 그냥 저렴한 제품이겠지라고 생각했던 나의 고정관념을 깨버린 곰곰 소중한 잡곡밥! 이 맛으로 보아 찰흑미밥도 흰쌀밥도 모두 다 맛있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해본다.
다들 즉석밥하면 햇반이 제일 맛있지 라고 할테지만, 이번에 알았다. 그게 아니라는 걸. 잡곡 비중도 높고,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why not?

만일 이 제품을 망설이신다면, 초강력 추천한다. 이상, 가성비 즉석밥 추천으로 추천하는 쿠팡의 곰곰 소중한 잡곡밥의 가격과 솔직후기를 남겨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가성비 쿠팡 원두 추천 곰곰 브라질 산토스 가격 후기. 향이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