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지금이지만, 언제나 사계절 제가 참 좋아하는 간식이 있는데요. 바로바로 호떡이에요. 그래서 제가 매일매일 방문하는 시장에는 호떡집이 사계절 문전성시를 이룬답니다.
언젠가 마트에서 사놓았던 아이인데, 보니깐 소비기한이 임박했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오늘 만들어먹기로 했어요. 호떡 믹스가 요즘은 종류가 진짜 많은데요, 오늘의 픽은 곰표호떡믹스 통밀버전이에요. 통밀이 무려 15%나 들어간 나름 건강 한스푼 더해진 호떡 믹스랍니다.
곰표 호떡믹스의 조리법과 만들어본 후기를 공유하여 볼께요.
곰표 호떡믹스 조리법 만들기 후기
요즘 워낙 간단식품들이 잘 나오기 때문에 호떡도 데우기만 하면 되는 완제품들도 많은데요. 그래도 바로 따끈하게 구워낸 호떡의 맛은 그무엇도 따라올 수가 없지요.
오늘 조리해볼 곰표 통밀호떡믹스를 꺼내왔어요. 통밀이 무려 15%나 들어갔다고 하니 나름 건강호떡이에요. 쌀도 정제되지 않은 현미가 건강에 좋듯이, 밀도 정제되지 않은 통밀이 당연히 몸에 더 좋은 영양소가 많다는 건 아시지요?
한팩으로 호떡 6~8개 정도가 나오는 분량이고요. 총 450g 용량에 칼로리는 1,735kcal(100g에 385kcal), 호떡 8장을 만든다고 했을때는 한장에 대략 216kcal, 거기에 식용유가 더해지면 좀더 올라가게 되겠네요.
먹을때 칼로리 따윈 잊어버리기!
곰표 호떡믹스 조리법
먼저, 조리법은 간단해요.
준비물은, 물과 식용유, 반죽할 용기와 프라이팬, 뒤집개, 호떡 누르개(옵션), 비닐장갑, 수저 등등이에요.
먼저, 반죽믹스에 100ml의 물을 넣고 잘 저어서 반죽을 만든 후에 손에 식용유를 넉넉히 바른 후에 반죽을 동그랗게 올리고 납작하게 퍼트린 후에, 중간에 잼믹스를 한수저 정도 넉넉히 넣어 만두 빚듯이 샤샤삭 잘 여며준 후에,
여며진 자리를 바닥으로 해서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좀 넉넉히 둘러서 올려주고,
적당히 노릇하게 익고 나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좀 눌러서 납작하게 만들어주고, 잘 익혀주면 끝이에요. 거창하게 누르개가 없어서, 대접이나 납작한 용기 같은 걸로 눌러줘도 되고, 너른 뒤집개로 눌러줘도 된답니다.
한번에 여러개를 만들었다가 남으면 전자레인지에서 30초 이상 데워서 먹으면 따끈하게 즐길 수 있어요.
참고로, 식용유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최소한의 식용유로 겉만 살짝 익힌 다음에 다시 기름없는 팬에 뚜껑덮고 중약불에 익혀주면 더욱 담백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길거리에 파는 구워파는 호떡 비슷한 그런 맛이요.
저는 그래도 넉넉히 식용유에 부쳐낸게 더 맛있긴 하더라구요. 뭐니뭐니해도 호떡은 기름맛이쥬.

곰표 통밀호떡믹스 만들기
이제 만들 준비해봐야지요.
구성을 보니, 호떡믹스가 2봉지, 호떡잼믹스가 1봉지 이렇게 되어 있네요. 보통 호떡믹스는 한봉지에 다 들어있던데, 오히려 이렇게 소분되어 있어서 두번에 걸쳐서 나눠 요리할 수 있어서 더 좋네요.
그런데 보통 호떡믹스에 들어있는 이스트가 안 들어있어요. 요즘은 기술력이 좋아진 건지 믹스에 다 포함이 된 모양이네요. 어쨌든 더욱 만들기는 간단해진 셈이에요.

일단, 물이랑 반죽이랑 쉐킷쉐킷해주고요.
사실 물 양을 어림짐작으로 했더니 살짝 질게 된 것 같아요.바로 해줘도 좋지만, 반죽을 더 부드럽게 해주려고 전자레인지에 뜨거운 물 1컵 넣고 30분 정도 뒀는데요.
더 부풀거나 하지는 않고, 큰 변화는 없는 걸로 보였어요. 그러니 휴지나 숙성은 필요없는 걸로.

호떡에서 핵심은 바로 반죽 안에 설탕을 잘 넣고 마무리하는 과정인데요.
저 이거 하다가 완전 난리났어요. 식용유를 손에 넉넉히 발라서 해야 했는데, 부족했는지 좀 달라붙더라구요. 비닐장갑이 벗겨지고 난리난리! (그래서 사진을 찍을 정신이 없었네요)
잼믹스 넣고 여기저기 달라붙고 난리치다가 겨우 만들어서 구워낸 게 겨우 이런 모양이에요, 타기 일보직전!
왠만하면 한분이 만드시고, 잼믹스는 옆에서 넣어주시면 더 좋을 듯! 협업이 요청됩니다. 그리고 반죽을 좀 두텁게 해서 잼믹스를 넣어야 터져나오지 않으니 이것도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믹스 한봉지에 겨우 3개 나왔어요. 그러니 2봉지에 8개를 만들려면 사이즈가 꽤 작아지겠다 싶네요.

호떡은 중간에 꿀샘이 핵심인데, 이거 있는거야 없는거야. (깊은 빡침!)

곰표 통밀호떡믹스 후기
하지만 위의 우여곡절과 난리에도 불구하고 통밀이 들어갔다는 곰표 호떡믹스의 맛은 나름 훌륭해요.
기존의 호떡믹스보다는 통밀특유의 구수함이 더 살아있어서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네요. 부드러움은 찹쌀호떡믹스보다는 살짝 떨어지지만 이게 통밀의 매력이지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 봉지는 무조건 성공 고고싱!
이상, 곰표 통밀호떡믹스의 조리법과 만들기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초간단 호떡 만들기. 백설 찹쌀호떡 믹스. 완전 맛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