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의 진화로 요즘은 집안일 다 기계가 해준다 어쩐다 흔히들 말한다. 가전제품들 종류들도 수없이 많고 끊임없이 새제품들이 출시되지만, 그 중에서도 탄생과 동시에 단연 혁신적이라는 평과 함께 이제는 그냥 필수 가전템이 되어버린 아이가 바로바로 건조기 되시겠다.
그래서 건조대에 빨래를 말리는 게 생소한 분들도 많을 것이다. 실제로 주변에서는 건조기를 만나고 삶이 달라졌다는 말들도 참 많이 들었다. 하지만 건조기의 편리함과 성능에 대비해서 꽤 큰 사이즈와 높은 가격이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것이 현실이다.
1인가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이때, 건조기는 들여놓고 싶은데, 비용이나 크기가 고민이신 자취러들이나 1인가구, 공간이 부족한 이들 등등에게 너무나 딱인 제품을 소개해 본다.
바로 미니건조기다. 미니건조기도 종류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성능과 30만원대의 착한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위닉스 인터버 컴팩트 미니 건조기를 소개해 본다.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 미니 건조기
다양한 미니 건조기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위니아 인버터 컴팩트 미니 건조기가 왜 좋은지 차근차근 알아본다.
미니멀한 디자인
먼저, 아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단 너무 컴팩트하고 미니멀 그자체의 디자인에 눈길을 사로잡힌다. 완전 내 맘에 쏙!
게다가 사이즈도 컴팩트하고 20kg 남짓의 무게로 배관도 별도 없어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여기저기 가구처럼 배치해 놓으면 공간 활용에도 아주 좋다.

고효율 저소음(프리미엄 인버터 시스템)
사실 미니 건조기의 단점 중 하나였던 높은 소비전력면에서 위닉스 미니건조기는 대형 건조기에나 쓰이는 프리미엄 인버터 시스템을 탑재하여 기존 미니 건조기의 단점을 완전히 보완해버렸다.
인버터 모터로 군더더기 없이 강력한 건조와 함께 에너지 효율면에서도 더욱 개선이 되었다. 거기에 저소음과 저진동 설계로 아이가 자고 있어도 방해받지 않을 정도의 평균 최저 소음 43.1dB를 구현해 낸다.
의류케어모드
모두들 스타일러를 잘 아실 것이다. 옷을 걸어두기만 하면 먼지도 털어주고, 냄새도 없애주고, 구김도 없애주고, 아주 신박한 아이라 스타일러를 갖고 계신 분들도 많을텐데, 위닉스 미니건조기는 또 이걸 해낸다.
바로 스타일러처럼 빨기는 그런데, 조금 관리가 필요한 입은 옷들을 스타일러처럼 의류케어모드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와우!
고깃집 다녀와서 바로 넣어주면 냄새제거 쌉가능!
양방향 건조
건조를 해도 어떤 부분은 마르고, 어떤 부분은 덜 마르는 것 없이 양쪽 방향으로 다 회전하면서 건조되기 때문에 골고루 건조는 물론, 구김도 최소화해주고, 장착된 센서가 미리 수분 정도를 체크해서 맞춤건조하니 지나치게 건조되어 옷감이 상하는 일도 없이 처리를 해주니 아주 똑똑한 아이다.
이 센서 기능 역시 대기업인 삼성이나 엘지같은 고가 건조기에나 들어가 있는 기능이다.
이중살균과 스테인리스 드럼
살균모드는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주고, 스테인리스 드럼을 사용해서 위생적으로 아주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요즘은 스테인리스가 대세 아닌가.

최대건조 4kg
이름이 미니이고 용량이 4kg라고 하니 얼마나 말릴 수 있나 궁금하실 텐데, 쉽게 설명해서 수건 15장 정도는 한번에 건조할 수 있는 정도의 용량이다. 그래서 결코 작지가 않다.
거기에 갈아끼울 필요없이 씻어서 사용가능한 마이크로 메쉬 필터까지 아주 꼼꼼하게 개선되었다.

단, 미니 건조기의 단점인 배수통이 없다는 건 여전해서 건조시에 환기는 필수다. 어떤 분들은 건조기 돌리면서 제습기를 같이 돌리기도 해서 보완을 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 단점 하나로 거르기엔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 미니 건조기는 너무나 매력적이다. 그런데 30만원대 가격 실화냐!!!!
작지만 너무 매력적이고 강력한 위닉스 미니 건조기 완전 추천!
이상, 사계절 필수 미니 건조기,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 건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쿨링패드 침대 대나무돗자리 마작대자리 청소법 관리법 추천 후기. 여름 러그로 강추.
탄탄한 가성비 허리 매트리스 웰퍼니처 단단한 허리특화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로켓설치 후기.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