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숭생숭한 밤 떠오르는 맥주 한잔! 그럴 때 가볍게 즐기기 좋고 맥주나 가벼운 술에 완전 찰떡인 간단 야식을 소개해 본다. 뭐 거창하게 요리할 것도 없고, 데우는 수준으로 단 몇분이면 끝낼 수 있는 밀키트!
요즘 밀키트는 없는게 없는데, 의외로 막창이나 곱창 종류들도 아주 깔끔하게 나온다. 오늘 소개하는 청정원 안주야 메뉴가 바로 그런 아이인데, 내가 먹어본 아이는 바로바로 모듬 불막창 되시겠다. 솔직한 후기 고고싱!
청정원 안주야 모듬불막창
청정원 안주야 곱창 막창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내가 소개하는 모듬 불막창 외에도 매콤 불막창, 직화불막창, 직화곱창, 무뼈닭발 등 꽤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일단 안주야 모듬불막창을 비롯 여러가지가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쿠팡 같은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 쌉가능하다. 용량에 따라서 다르지만, 1~2인분 기준해서 7천원대부터 만원에 이르기까지 조금씩 차이는 있다.
안주야 모듬불막창의 경우는 300g 기준 약 1만원대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구성을 보면,
돼지막창과 돼기곱창, 마늘, 그리고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막창은 외국산이지만, 곱창은 국내산이다. 총 내용량 300g의 칼로리는 640kcal 정도 되고, 에어프라이어에 굽듯이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바로 직화로 구워서 즐길 수 있다.
청정원 안주야 모듬불막창 후기
냉동상태로 유통되는 아이라, 조리 전에 미리 30분 정도 찬물에 담가두어서 완전히 해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먹기 전에 미리 담가놓고 이것저것 하다가 조리하면 된다.
참고로, 이런 곱창 종류는 해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냄새가 더 날 수 있으니 주의!
근데 사실 30분 기다리기가 지루해서 10분 좀 넘어서 그냥 프라이팬에 던져넣었다. 그래서 아직 단단한 아이들이 많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최소 30분은 해동하시기를 거듭 추천한다.
보아하니 양이 적지는 않아보인다. 혼자서 안주로 먹기에는 완전 넉넉! 자세히 보면 큼직한 막창 조각들과 곱창 조각들 외에도 통 마늘들도 꽤 많이 들어있다.
나는 야채를 사랑하는지라, 냉장고에 굴러다니던 버섯과 피망도 대충 썰어서 넣어줬다. 프라이팬 조리법은 간단하게 약한 불에서 8~9분 정도 앞뒤로 뒤집어가며 익혀주면 된다.
잘 구워낸 안주야 모듬불막창 한접시! 접시에 담아두니 야채가 있긴 하지만 양이 적지 않다.
모듬불막창이란 이름답게, 막창은 하나하나 꽤 큼직하다. 막창은 특유의 쫄깃함이 가득한데, 잘 해동해서 익히면 쫄깃한 정도의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큼직하다보니 하나만 먹어도 입안이 꽤 찬다. 고소함 가득!
곱창 조각도 적지 않다. 딱 노릇노릇 맛나게 잘 구워졌다.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고 꽤 부드러운 식감이 굿굿!
그리고 통마늘도 달달한게 별미 그 자체다.
모듬불막창이라 많이 맵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매운편은 아니고 딱 맛깔스럽게 입안을 부스팅하기는 좋다. 양도 생각보다 적지는 않고, 내용물도 충실해서 맥주 한잔에 안주로 먹기에, 또 출출할 때 야식으로 뚝딱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텁텁하지 않고 꽤 깔끔한 양념이라 마음에 든다.
단, 위에서도 여러번 얘기했지만, 해동이 매우 중요하고, 노릇노릇하게 익혀야 냄새도 나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어쨌든 안주야 모듬불막창 만족! 다른 종류들도 도전해봐야겠다.
이상, 야식이나 술안주로 너무 딱인 청정원 안주야 모듬불막창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CU 편의점 백종원 빽쿡 직화불곱창. 야식 술안주로 딱.
맘스터치 피자 메뉴 빅싸이순살 피치세트 치즈베이컨 가격 솔직 후기
처갓집 양념치킨 메뉴 칼로리 할인 후라이드 양념 반반 후기. 역시 클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