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모두 다 좋은 말이다. 그래서 그동안 나름대로 노력을 해왔다. 주방에서 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의 일환으로 수세미는 천연 제품으로 바꾼지도 오랜지다. 그래서 진짜 천연수세미를 비롯해서, 코코넛 수세미 등 다양한 제품들을 그동안 사용해왔다.
그런데 이런 제품들의 치명적인 단점이라 하면, 수명이 짧아도 너무 짧다는 것이다. 하지만 오늘 내가 소개할 이 제품은 수명면에서는 압도적인 제품이라, 진짜 환경에 적잖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3M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의 가격과 솔직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여 본다.
친환경 3M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
옥수수 수세미도 종류가 꽤 많다. 이런 저런 아이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나름 세계적인 기업인 3M의 스카치브라이트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라는 아이로 선택을 해보았다. 그동안 친환경 수세미들 써보면서 나름 아쉬움이 컸었는데 이 아이는 어떨까 싶다.
가격
3M의 스카치 브라이트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는 쿠팡에서 2+1 3상자를 13000원 정도에 데려왔다. 3개들이 한 상자에 4300원 꼴인데, 낱개보다는 여러 개를 함께 사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3M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 후기
도착한 비주얼은 이러하다.
특징
먼저, 이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는 이름 그대로 옥수수 전분을 발효해서 섬유실(PLA)로 뽑아낸 아이로 만들어낸 수세미다.
이 옥수수 자체도 친환경 인증된 원료를 사용한다. 실제로 이 옥수수 섬유실은 굉장히 많은 실이 하나로 뭉쳐진 실이라서 세정력이 뛰어나면서도, 풍부한 거품이 일어나서 설거지에 특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세제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친환경 제품인만큼, 옥수수 수세미에는 일절 비닐이나 플라스틱 소재가 없고, 상자 또한 재생종이를 사용했다고 한다. 거기에 원산지는 대한민국이다.
거의 모든 식기에 사용이 가능해서 일반식기나 고급식기, 냄비, 유리그릇, 코팅된 용기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얼른 박스에서 실물을 꺼내보니, 요렇게 생겼다. 실제 사이즈는 18cm x 20cm로 꽤나 큰 편이다. 내 손에 대보니 굉장히 커보인다.
자세한 조직을 살펴보면, 얼금얼금하면서도 나름 짜임새있게 되어 있는데, 한 가닥의 실들 속에 굉장히 얇은 실들이 가득 뭉쳐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후기
처음에는 진짜 별 기대 안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이거 생각보다 물건이다.
그동안 친환경이니 천연이니 이름을 단 수세미들은 진짜 모든 것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꼭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두어달 이상 사용해본 지금의 나는 그다지 단점을 잘 모르겠다.
반면, 장점은 이 수세미 자체가 굉장히 질겨서 도통 해어지거나, 닳거나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크기도 넉넉해서 설거지할때도 편리한데, 거품도 그럭저럭 잘 나는 편이지만, 무엇보다 대단한 건 세척력이다.
그동안 썼던 무르고 부드럽기만 한 친환경 수세미들에서는 불가능했던 찌든때나 탄자국들도 왠만하면 다 지워진다. 거기에 김치국물이나 진한 양념을 씻어낸 자국들도 얼룩이 잘 씻겨져서 위생적으로 보관도 문제 없다.
왜 연마제가 필요없을 정도라고 써있는지 알 것 같다. 와우! 이건 매직! 거기에 내구성이 너무 좋아서 아직도 새것처럼 짱짱한 게 꽤 오랫동안 바꾸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친환경 수세미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 아이를 추천하고 싶다.
이상, 친환경 3M 옥수수 그물망사 수세미의 가격과 2달 이상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를 공유하여 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친환경 천연 수세미 장단점 후기. 동구밭. 환경이냐. 편리함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