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관절염과 관절이 안좋다는 진단을 받은 우리집 둘째! 새파란 나이에 관절염이라니 참 어이가 없었더랬다. 게다가 관절염약을 먹였더니 며칠 구토하고 난리치는 통에 약을 먹이는 것도 너무 무서웠다. 와중에 한번씩 절뚝이는 다리를 보면 무너지는 집사의 가슴!
게다가 2살짜리 관절염 아이말고도 우리집에는 이제 9살이 된 나름 고령의 고양이도 함께 살고 있다. 급한 마음에 이것저것 고양이 관절 영양제를 찾아보던 중에 궁팡에서 운명처럼 이 아이를 만나게 되었다.
이름하여 고양이 관절 영양제로 추천하는 히알루티딘 DC의 가격과 효능, 급여법, 그리고 후기까지 공유하여 본다.
고양이 관절 영양제 추천 히알루티딘 DC
효능
먼저, 히알루티딘 DC라는 제품을 소개해 보자면 독일의 대표적인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깐깐한 독일 기준에 맞게 품질과 효율성과 기능성을 최고로 만들어내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리고 독일 현지에서 생산하여 국내로는 직수입되어 판매되고 있고, 이미 유럽이나 미주, 호주 등 45개국에서 이미 10년 이상 판매되고 있는 나름 인증된 제품이다.
히알루티딘 DC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천연의 복합성분으로 만들어진 비건 영양제라는 것인데, 반려동물 영양제에도 비건이라니 나름 신선하다. 그래서 동물성 오일이 들어가지 않아서 알러지 걱정도 없고 소화에 부담도 없다. 그리고 기호성 좋은 액상 타입으로 체내에 흡수율이 빠르다.
무엇보다 관절에 도움되는 핵심성분인 H 히알루론산과 M 뮤코다당 단백과 비타민 E HM COMPLEX가 1L당 2500mg로 고함량이 함유되어 있다. 그야말로 관절에만 특화된 성분들이 집약적으로 함유되어 있어 단기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건, 이 아이를 1년 365일 매일 먹일 필요가 없이, 1~2달 정도 먹이면 그 효과가 1년까지도 간다는 것이다. 이거 신박하잖아.
게다가 폭풍서칭을 해보니, 관절에 효과가 좋다는 후기들도 굉장히 많고, 나름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제품인가 보다.
우리집 아이들처럼 관절에 이상이 있거나 나이가 많은 노령의 반려묘는 물론 예방차원에서 3개월 이상된 강아지 고양이 모두에게도 급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나도 전혀 아이디어가 없다가 궁팡 전시회에서 작은 샘플을 받아서 먹여보고 본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더랬다. 아이가 거부감 없이 잘 먹어줘서 일단 다행이었다.
가격
샘플을 먹여보고 본품을 구매하려고 보니, 125ml 한병 가격이 59000원이다. 용량은 125ml 하나고, 가격은 정가인 모양인지 다 똑같다. 어쨌든 제일 만만한 쿠팡에서 구매를 완료하였다.
히알루티딘 DC 급여법 후기
히알루티딘 DC 125ml 본품의 구성은 이러하다. 하얀 박스 안에는 갈색병의 본품과 용량을 정확히 급여할 수 있는 주사기도 같이 들어있어서 편리하다.

급여법
급여는 매일매일 한달 혹은 두달 정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건 일년내내 주는 것이 아니라 한두달 급여만으로 그 효과를 1년까지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나서 상황에 따라 그 기간을 조절하면 된다.
급여는 하루에 한번 아이의 몸무게에 따라서 해주는 방식이고, 고양이 기준으로 몸무게 5kg 미만은 하루 1ml, 5~10kg 사이는 하루에 2ml, 10kg가 넘는 아이들은 하루에 3ml를 급여하면 된다.

우리 아이는 몸무게가 3kg 남짓이라 하루 1ml를 급여하고 있다. 방법은 아래처럼 병뚜껑을 열고, 플라스틱 뚜껑을 닫고 그 안으로 주사기를 넣어 용량만큼 들어올려주면 된다. 간단하다.

나는 이렇게 하루에 한번 츄르에 섞어서 간식처럼 먹이는데, 아주 잘 먹는다. 빛깔은 이렇게 살짝 갈색빛 도는 묽은 타입이다. 게다가 끈적한 느낌이 아니라 산뜻한 액상이라 다른 간식들과도 잘 섞여서 더욱 좋다.

후기
이렇게 난생 처음 고양이 관절 영양제인 히알루티딘 DC를 열심히 먹여보고 있는 집사로서 1달 정도 지나고 나니 뭔가 절뚝임이 조금은 줄어든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다. 지속적으로 잘 지켜봐야 할 듯 하다.
나름 기호성도 좋고, 우리집 아이의 몸무게에 비하면 125ml로 꽤 오랫동안 먹일 수 있는 양이라서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듯 하다. 고양이 관절 영양제로 추천할만한 제품 같다.